국민연금 수령액 총정리

오늘은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국민연금 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국민연금을 받는 수령나이까지 자세히 알아볼테니,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먼저 자세한 내용을 체크하기 전에 필수적인 내용 몇 가지부터 알고 갈게요.

 

국민연금을 빨리 받을 수도, 늦게 받을 수도 있어요!

 

그런데, 빨리 받으면 그만큼 적은 금액을 받는거고, 연기해서 늦게 받으면 늦게 받은 만큼 이자로 추가로 계산해서 지급된다고 해요. 그래서 아직 생활에 여유로운 분들이라면, 굳이 빨리 받을 필요가 없다고 먼저 말씀드리고 시작할게요.

 

그리고, 알면 도움되는 정보도 몇 가지 소개해 드려요. 이 부분도 많은 부들이 도움받으셨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

 

✔ 보조금 24로 숨은 정부지원금 한눈에 보기!

 

보조금 24로 숨은 정부지원금 한눈에 보기!

1인 최대 300~500만원 숨은 지원금 찾기 여러분들은 정부지원금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아직 많은 분들이 정부지원금에 대해 모르고 계세요. 그래서 숨은 정부지원금이라고도 불리죠! 오늘은 보조

hippocode.tistory.com

✔ 미환급 세금 규모만 1900억! 혹시 나도 세금 환급 대상자?

 

삼쩜삼 환급 받기(+ 세금 환급 받기)

삼쩜삼 환급 받는 꿀팁! 떼인 세금 환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아시나요?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몰라서, 세금을 환급받지 못하고 있어요! 중요한건, 5년이 되면 이 모든 것들이 소멸되어서 평생 못

hippocode.tistory.com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은 미래에 대한 가치투자입니다. 내가 다니던 회사가 갑자기 망하거나, 본인이 혹시 모를 사고를 당하게 되어 일을 하지 못하게 되었을 때, 국가에서 도와주는 보조서비스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민연금의 사전적 정의에 따르면, 특별법에 의해 연금이 적용되는 공무원이나 군인, 사립학교 교직원을 제외한 만 18세 이상에서 60세 미만의 국내 실거주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은 정기적으로 국가에 납부해야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종류

 

국민연금은 일단 3가지가 있습니다.노령연금, 유족연금, 장애연금이 있습니다.

 

우리가 오늘 알아볼 내용은 바로 노령연금인데요. 노령연금은 노후소득보장을 위한 급여체계로서, 근로자의 기준 소득액(월)에서 4.5%, 사업주가 근로자를 위해서 4.5%를 지급하여 월 평균 소득액의 9%에 해당하는 부분을 납부하는 제도입니다.

 

그러면 어디서 내가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을 조회할 수 있을까요? 국민연금공단인데요, 사이트는 아래 페이지에 남겨드리니 조회해 보세요!

 

>> 내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기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기

 

먼저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원하시는 예상 모의 금액과 간단한 계산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예상연금 모의계산은 노령, 장애 유족연금 예상액을 인즈없이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만 60세 이상은 가입대상이 아니므로 계산할 수 없다는 점 먼저 알려드립니다. 노령연금 수급이 가능한 최소 가입기간은 10년이고 최장 만 60세까지 납부한다는 가정하에 계산이 진행됩니다.

 

국민연금의 종류

 

노령연금

 

가입하고 일정기간 납부한 사람이 60세 이상이되면 그동안 납부했던 연금액을 다시 지급받는 연금이다. 조기신청해서 빨리 받을 수도 있지만, 그만큼 차감되어서 지급된다. 

 

유족연금

 

이 연금은 유족연금에 가입한 자가 사망했을 때 시행되는 연금이다. 유족의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도입된 이 제도는 사망한 자가 10년 이상 가입자였을 때에만 적용되는 연금이다.

 

장애연금

 

장애연금은 기초급여와 부가급여로 구분된다. 기초급여는 근로능력의 상실 혹은 현저한 능력 감소로 인해 줄어든 소득을 보전해 주기 위해 지급하는 위로 소득보장 형태를 가진 혜택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