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당 140만원씩 받아갔다! 건강보험 환급금!!

 

많은 분들이 모르고 놓치고 계시는 환급금이 있습니다. 바로 건강보험 환급금인데요, 신청방법부터 대상조회까지 전혀 어렵지 않으니 이번에 꼭 신청해 보세요!

 

   국민 건강보험 환급금이란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이란 해당 심사기관이 병원이나 약국 등의 의료기관에서 청구한 의료비가 과다 청구되었을 경우에 이를 체크해서 국민들에게 다시 돌려주는 환급제도입니다.

 

병원이나 약국에도 약간의 실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수정 및 보완해 주는 국가복지 혜택으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본인의 환급금이 얼마나 되는지 체크해 볼까요? 바로 안내해드리니 꼭 조회해 보세요!

👇 👇 👇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하기

 

 

해당기관에서 환급금이 발생하게 되면 신청서를 대상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보내주고, 신청서를 받은 본인이 공단 고객센터에 내방하거나 우편 및 fax를 통해 접수하면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금액을 계좌로 송금해 줍니다!

 

추가적으로 여러분들이 받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도 조회해 보세요! 놀라실겁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국민연금 수령나이) 알아보기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국민연금 수령나이) 알아보기

국민연금 수령액 총정리 오늘은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국민연금 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국민연금을 받는 수령나이까지 자세히 알아볼테니, 도움이

hippocode.tistory.com

 

건강보험 환급금 신청

 

건강보험 환급금 신청은 온라인 또는 모바일(핸드폰)을 통해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신청하면 되는데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환급금 조회 및 신청 그리고 본인인증 환급금 확인 순으로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받을 환급금이 확인 되셨으면, 계좌정보는 꼭 두번 체크한 후에 입력을 완료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 모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앱 실행 후 스마트폰에 있는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후 미지급된 환급금 신청하시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환급금 신청을 진행하시다가 막히는 부분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를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1577-1000을 통해 문의하시면 쉽고 빠르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환급액

 

최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2021년(작년기준) 한해에는 무려 2조가량의 환급이 신청되고 처리되었다고 합니다. 1인 평균 130~140만원의 환급금을 받았으며, 아직도 처리중인 상태라고 합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이 부분에 대해 모르셔서 신청을 하지 않고 있는데요, 이번 계기를 통해 아셨으면, 꼭 신청하셔서 본인이 환급받지 못한 부분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